[내돈내산]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 1년 사용 후기

무선 청소기의 양대산맥 중 하나인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를 구매해서 사용한지 1년이 넘었습니다. 그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정리했습니다. 구매를 고민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세히 적었습니다.

제가 구매할 시점에서 삼성 비스포크 제트와 LG 코드제로 A9 두 제품이 무선 청소기 중에 가장 살만한 제품이었습니다. 다이슨 제품은 청소하는 내내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어야 한다고 해서 선택지에서 제외했고, 삼성과 LG 중에서 고르기로 했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제트를 구매한 이유

제가 삼성과 LG 제품 중에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를 구매한 이유는 디자인, 흡입력, 청정스테이션 방식 이 세가지였습니다.

디자인은 제 눈으로 보기에 차이가 날 정도로 삼성 비스포크 제트 제품이 예뻐 보였습니다.

흡입력은 사실 삼성이나 LG나 비슷할텐데, 제가 제품을 사는 시기에 나온 모델이 약간 삼성 제품이 더 흡입력이 좋다고 여러 테크 유튜버 분들의 리뷰에서 그러더라구요. 이게 삼성이랑 LG가 신제품 나오는 시기가 약간 다른데, 제가 살 때 삼성 제품이 나온지 얼마 안 되는 시기여서 그랬던 것 같아요.

청정 스테이션 방식은 삼성은 위에서 아래로, LG는 옆에서 옆으로 먼지를 빨아들이는 방식인데, 그냥 제 느낌상 위에서 아래로 빨아들이는게 먼지를 남기지 않고 더 깔끔하게 빨아들일 것 같아서 삼성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 1년 사용 후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를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어떤 점에서 마음에 들었는지, 그리고 아쉬운 점은 무엇인지 하나하나 말씀드리겠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 장점

1. 청정 스테이션으로 쉽게 먼지통을 바로바로 비울 수 있음

제가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 쓰기 전에는 일렉트로룩스에서 나온 무선 청소기를 쓰고 있었는데요, 그건 먼지통을 수동으로 비워줘야 하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래서 청소 다 하고 먼지통 비울 때 먼지 다 튀어나오고 호흡기 안 좋아지는 느낌이었는데, 비스포크 제트 쓰면서 자동으로 먼지통을 비워주니까 진짜 편하더라구요.

또 좋은 점은 밖으로 먼지가 나오지 않아서 마음이 편해집니다. 청소기 충전 거치대랑 일체형이다보니 청소 끝나고 청소기 거치시킨 후에 먼지통 비우기 버튼만 눌러주면 알아서 먼지통 비우고 멈추니까 더 신경쓸 것도 없고 정신적으로도 편해졌습니다.

2. 헤드 종류가 많아서 다양한 상황에 맞게 청소할 수 있음

저는 추가 헤드 종류가 많은 제품을 샀습니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서 헤드 바꿔가면서 사용하는데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어서 유용하게 느꼈습니다.

비스포크 제트 헤드 부품

기본 청소기 헤드 외에 제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헤드는 틈새 청소 헤드입니다. 끝이 뾰족해서 좁은 틈 청소하기 편한데, 아기 매트 사이사이 청소하거나 책장 사이사이, 그리고 그냥 바닥 머리카락이나 먼지 잠깐 청소할 때에도 사용하는데 잘 빨아들여져서 좋습니다.

그리고 건조기 먼지 거름망에 잔뜩 끼어있는 먼지를 빨아들일 때도 틈새 청소 헤드를 끼고 청소기로 빨아들입니다. 뭉쳐있는 먼지가 잘 빨려들어가서 쉽게 먼지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침구 청소 헤드를 끼우고 침대 매트리스를 2~3일에 한 번씩 청소해주는데, 청소할 때 투두두두 하면서 매트리스를 쳐주면서 먼지를 빨아들이기 때문에 먼지가 더 잘 빨아들여지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저는 잘 안 쓰긴 하는데 청소 업체 불러서 청소 요청드리면, 물걸레 청소 헤드 끼워서 바닥을 물걸레로 닦아주십니다. 저도 몇 번 해봤는데 청소 헤드가 돌아가기 때문에 그냥 막대 걸래로 닦는 것 보다 바닥 움직이는 게 더 편하더라구요.

3. 집 전체 청소 끝날 때까지 하나의 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음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는 가장 보통 세기의 단계로 청소하면 약 30분 정도 청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단계로 하면 18분 정도, 가장 흡입력이 센 단계는 12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 집은 23평형대 아파트인데 청소기 돌리는 시간이 7~8분 정도 되더라구요. 그래서 가장 센 단계로 해도 한 번에 다 청소할 수 있습니다.

청소기 단계를 세게 하지 않고 1단계나 2단계로만 해도 먼지 없이 잘 청소가 되기 때문에 청소하면서 배터리가 모자랐던 적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예비용 배터리를 1팩 더 주기 때문에 여차하면 갈아끼울 수 있어서 배터리 걱정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습니다.

4. 청소를 그때그때 자주 하게 되어 집이 더 깨끗하게 유지됨

제가 생각하는 무선 청소기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간편함입니다. 선도 없고 청소하는 게 간단하기 때문에 청소기를 켜는 게 부담이 없습니다. 그래서 더 자주 청소기를 돌리게 되고 집이 더 깨끗하게 유지되는 장점이 생깁니다.

유선 청소기 사용할 때는 진짜 큰 맘 먹고 청소기 꺼내서 청소했었는데 이제는 먼지 보이면 바로 잠깐 꺼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흡입력이 유선 청소기보다 약해서 별로라는 사람들도 있는데, 어차피 집에 있는 먼지는 요즘 나오는 무선 청소기 정도의 흡입력으로도 충분히 다 빨아들일 수 있고, 오히려 더 자주 청소하게 돼서 유선 청소기보다 집이 더 깨끗해집니다.

5. 크기가 작아서 좁은 공간에도 놔두고 사용하기 좋음

에어컨과 책장 사이에 놔둔 비스포크 제트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는 차지하는 부피가 작아서 좁은 공간에 놔둘 수 있습니다. 저희 집도 좁아서 어디 놔둘까 고민하다가 에어컨과 책장 사이에 놔뒀는데 쏙 들어가서 거슬리지 않고 보관해두기 좋았습니다.

원래는 방 안에 놔뒀었는데 그러다보니까 필요할 때 바로바로 꺼내서 사용하기 불편하더라구요. 주로 거실에서 생활하다보니 거실이 제일 청소할 일이 많아서 방에 있는 것보단 거실에 있는게 훨씬 편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억지로 좁은 거실에 껴놓았는데 지금은 대만족입니다.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 단점

1. 푹신한 표면에서는 청소가 잘 안 됨

저희 집에 아기 매트가 있습니다. 약간 요가매트 같기도 한 살짝 푹신한 스폰지에 빤빤한 코팅 되어있는 것 같은 재질인데, 그 위쪽은 청소가 잘 안되더라구요. 청소기가 매트에 딱 붙어서 잘 안 움직이고 먼지도 잘 못 빨아들입니다.

그냥 마루바닥, 방바닥은 청소가 잘 되는데 꼭 매트 위만 안 되더라구요. 그래서 좀 찾아봤는데 요즘 삼성이나 LG에서 나오는 무선 청소기의 브러시 형태의 특성 때문에 생기는 일이라고 합니다.

장판이나 나무 바닥처럼 딱딱한 바닥은 청소가 잘 되는데 카펫이나 매트 처럼 울퉁불퉁한 바닥은 잘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기 매트 위는 물걸레 헤드로 바꿔 끼우고 물걸레 청소만 해줍니다. 그리고 머리카락이나 눈에 띄는 먼지가 있으면 틈새 청소 헤드를 끼운 채로 청소해주면 잘 청소가 되니까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2. 먼지통이 빠질 때가 있음

사실 제가 직접 사용할 때는 그런 일이 한 번도 없었는데, 제가 한동안 집안일을 할 수가 없어서 청소도우미 업체를 이용한 적이 있는데 그 때 오시는 분들마다 한두번씩은 꼭 먼지통이 빠지더라구요.

사실 저는 그 분들이 뭔가를 잘못 눌렀을 거라는 생각이 들긴 드는데, 그 분들은 뭐 아무 것도 안 했는데 갑자기 떨어졌다고 하니까 일단은 믿을 수 밖에 없으니까요. 아무튼 그런 일이 좀 생깁니다.

3. 힘이 약한 사람은 청소기가 무겁게 느껴질 수 있음

보통 성인 남성 수준에서는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 정도의 무게는 크게 무겁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여성분들 중에서도 좀 힘이 약한 분들은 무겁게 느낄 수 있습니다.

삼성, LG 무선 청소기처럼 모터와 먼지통이 손잡이 쪽에 있는 무선 청소기들이 원래 좀 무겁게 느껴진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전에 쓰던 일렉트로룩스는 모터와 먼지통이 아래쪽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바닥에 놓고 밀고 다닐 때는 아래쪽에 모터가 있는 제품이 더 가볍게 느껴지는데, 청소 다 하고 들고 옮길 때는 더 무겁게 느껴집니다.

저는 바닥을 밀고 다닐 때는 어차피 무게가 분산돼서 크게 무겁게 안 느껴져서 그런지 들고 다닐 때 더 가볍게 느껴지는 삼성, LG 형식의 제품이 더 좋았습니다.


총평

저는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를 1년 동안 사용하면서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청소하는 것, 그리고 자동으로 먼지통 비워주는 것, 예쁜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들고, 침구 청소, 틈새 청소, 물걸레질까지 하나로 다 할 수 있는 것도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사실상 우리나라에서 무선 청소기를 구매하고자 할 때 많이 없는 선택지 중에 저는 삼성 비스포크 제트가 제일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